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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2023년 도쿄게임쇼’ 한국공동관 참가기업 모집

김혜진 | 기사입력 2023/05/26 [10:19]

경기도, ‘2023년 도쿄게임쇼’ 한국공동관 참가기업 모집

김혜진 | 입력 : 2023/05/26 [10:19]

경기도는 ‘2023년 도쿄게임쇼한국공동관 참여기업을 오는 62일까지 모집한다.

기도 게임 해외 진출 판로지원 사업은 경기도 내 게임사의 해외시장 진출과 해외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해외 게임쇼 참가 지원 형태로 진행된다. 올해는 아시아 시장을 중점으로 도쿄게임쇼와 태국게임쇼에 참가할 게임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도쿄게임쇼는 오는 921일부터 24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리며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협약을 통해 한국공동관을 운영한다. 지원 대상은 도내 본사가 소재하고 게임 제작이 완료됐거나 제작 완료가 임박한 게임을 보유한 기업이다. 최종 선발된 참여기업은 전시회 공동관 내 기업별 부스 제공, 비즈 매칭, 기업홍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쿄게임쇼 참가기업은 총 6개 사를 선발할 예정이며, 심사는 1차 서류심사 후 2차 발표심사로 진행된다. 도는 게임 콘텐츠의 우수성 및 경쟁력, 기업역량,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 등을 중점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최혜민 도 디지털혁신과장은 도쿄게임쇼 참가 지원을 통해 경기도 게임사의 동아시아권 진출을 돕고, 태국게임쇼 참가 지원을 통해서는 동남아시아 신흥시장 개척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점차 해외게임쇼 참가 범위를 북미 시장, 유럽 시장 등으로 확대해 경기도 게임 수출이 활성화되고 글로벌화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지원신청은 62일까지 전자우편(judy0325@gcon.or.kr) 제출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www.gcon.or.kr) 내 사업공고를 참고하거나, 경기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팀(02-6294-621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는 2019년 도쿄게임쇼 한국공동관을 통해 2,067만 달러(한화 약 266억 원) 상당의 수출계약 성과를 달성했으며, 지난해에는 태국게임쇼 경기도관에 9개 기업을 지원해 3,480만 달러(한화 약 453억 원) 상당의 수출계약 성과를 창출했다.

참고

 

2023년 경기 게임 해외진출 판로지원 사업

사업개요

사업목적 : 도내 중소 게임사의 해외 시장진출 및 해외 네트워크 구축 지원

사업대상 :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도내 게임사(e스포츠 관련 기업 포함)

사업목표 : 기업지원 20개사, 수출계약추진액 80,000,000달러(USD)

사업예산 : 460,000천원

 

사업내용

해외 게임쇼(전시회) 참가지원 형태로 도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지원

 

연번

행사명

진출형태

모집규모

행사일시

소요예산

비 고

1

도쿄게임쇼 2023

한국공동관

6개사

‘23. 9

170,000천원

경기콘텐츠진흥원 - 한국콘텐츠진흥원 업무협약 및 공동추진

2

태국게임쇼 2023

경기도관

14개사

‘23.10

290,000천원

경기콘텐츠진흥원 개별추진

추진절차 및 일정

구분

 

절 차 명

 

 

 

도 쿄 게 임 쇼

 

참가기업 모집/선발

(‘235 ~ 6)

운영기관 간 협약체결

(‘235 ~ 6)

운영대행사 계약 체결

(‘235 ~ 6)

 

· 진흥원/유관기관 모집공고 및 홍보

· 경기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간 업무협약 체결

· 경기콘텐츠진흥원 - 한국콘텐츠진흥원 선정 운영대행사 간 용역계약 체결

 

 

 

 

 

 

정산 및 결과보고

(‘2310~ 12)

현지 프로그램 운영

(‘239)

사전준비 (‘237 ~ 8)

 

· 결과보고 및 후속관리

· 한국공동관 운영

· 비즈매칭 운영

· 기업홍보 지원

· 참가기업 사전간담회

· 바이어/통역사 섭외 및 매칭

· 공동 홍보물 제작

 

 

 

 

 

 

 

 

태 국 게 임 쇼

 

운영대행사 선발

(‘235 ~ 6)

참가기업 모집/선발

(‘236 ~ 7)

사전준비 (‘238 ~ 9)

 

· 진흥원/유관기관 모집공고 및 홍보

· 진흥원/유관기관 모집공고 및 홍보

· 참가기업 사전간담회

· 바이어/통역사 섭외 및 매칭

· 공동 홍보물 제작

 

 

 

 

 

 

정산 및 결과보고 (‘2310~ 12)

현지 프로그램 운영 (‘2310)

 

· 결과보고 및 후속관리

· 경기도관 운영

· 비즈매칭, 현지기업 탐방

· 현지 게이머 대상 집중 그룹 테스트(FGT)

· 각종 부대행사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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